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대장암 초기증상 총정리
    카테고리 없음 2024. 8. 12. 13:02

    목차

      대장암은 우리나라에서 환자가 많이 높아지고 있다. 해마다 암 발병률 1위 폐암인데요 그 뒤를 이어 2위~3위를 매년 대장암이 순위에 들고 있다.

      대장암 초기증상

      2007년 대장암 발생률은 국내 인구 10만 명 기준에서 남성 54명, 남성 45명으로 발생하고 있으며 해를 지날수록 6% 씩 높아지고 있습니다. 대장암 증상 알아보시고 증상이 비슷하시다면 바로 확인해 보는 게 좋다.

      대장암 초기증상

      1. 체중이 급격하게 줄어 듭니다.
      대장암이 발병되면 식욕이 크게 감소하기도 해요. 평소 소식하여 식욕이 별로 없는 사라들은 그것을 모를 수도 있지만, 평균적으로 급격한 체중 감소 또는 매우 낮은 에너지는 대장암 또는 기타 암의 초기 증상일 수 있으며, 소화불량으로 인해 체중이 감소할 수 있습니다.

      대장암 초기증상


      2. 변비가 있습니다..
      대장암 환자 8명 중 1명은 잦은 변비가 대장암의 초기 증상이라고 하는 연구가 있습니다. 대변이 장에 오래 머무르면 변에서 독성 물질이 배출되고 이러한 독성 물질이 장기간 대장 점막에 노출되어 변비가 대장암을 유발하는 근거가 되는 해당이가 많습니다. 변비의 증상이 오래 지속되고 대변에서 악취가 나는 해당 대장 내시경을 통해 대장암의 초기 증상인지 관찰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3. 혈변을 본다.
      대장은 배변과 많은 관련이 있으며, 대변의 이상 증상이 있을 해당 전문기관을 찾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혈변은 대장 표면에 암세포가 자라나면서 출혈이 있을 수 있으기 때문에 초기 증상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해당 치질이나 치핵에 문제가 있어 발생할 수도 있으나, 대변이 피가 나거나 붉다면 정밀 체크를 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소화에 어려움이 있거나 식사 후 통증이 있으면, 이는 장의 위기 신호일 수 있으므로 전문기관에 가는 것을 고려해 보아야 해요.

      대장암 초기증상


      4. 배변 습관이 바뀐다.
      일상 평상시 배변 생활습관의 변화입니다. 장과 배변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또한 60세 이상의 심한 변비가 있는 사람은 전문기관에 가야 할 정도입니다. 대장은 이런 배변과 관련하여 주요한 기관입니다. 특별한 이유 없이 변기에 오랜 시간 앉아 있거나 높은 변기에 앉아야 변을 볼 수 있다면 대장암을 체크해 보아야 하며, 설사를 자주 하거나 묽은 변이 보인다면 또 변이 가늘어진 때에 대장에 문제가 생겼을 가능성이 크다.
      5. 졸음이 몰려 온다.
      충분한 휴식을 취하더라도 평소처럼 졸리거나 피곤한 느낌이 제거되지 않는 것입니다. 암세포로 인한 영양소 공급 부족으로 신체의 면역력도 저하되어 만성피로를 유발하기 때문입니다.

      대장암 초기증상


      6. 팽만감을 자주 느낍니다.
      대장암에 걸리면 장의 과도한 가스로 인해 배가 더부룩해질 수 있습니다. 고구마 나 계란과 같은 가스를 유발하는 음식을 먹으면 복부 팽만감을 일시적으로 느낄 수 있지만 대장암이 있으면 평소에도 계속 팽만감으로 불편합니다.


      7. 복통을 느낍니다.
      일반적인 복통이라기보다는 반복적인 복통을 말그렇지만 그렇다고 해서 대장암의 징후로 단정하기는 어렵기는 해요. 배의 통증은 위장에 소화불량이나 질병이 있을 때 발생하기 그리해서 대장암의 증상은 종양의 위치에 따라 크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복통은 일반적으로 대장의 오른쪽에 암이 발생할 때 발생해요. 이러한 복통, 경련 또는 불편함이 일주일 이상 지속되거나 강도가 증가하다 보면 대장암의 징후일 수 있으므로 즉시 진료를 받는 편이 좋아요.

      대장암 초기증상


      8. 방귀 냄새가 독합니다.
      방귀는 건강의 주요한 생리적 현상입니다. 특히 육류와 같은 기름진 음식이나 소화하기 어려운 음식을 먹고 나서는 종종 심한 냄새를 동반한 방귀가 자주 나오곤 해요. 이런 음식의 해당 많이 먹으면 소화 중에 변질이 생긴다고 한다. 여기서 가스가 생성되는데, 생성된 가스가 일정 수준을 넘으면 가끔 방귀처럼 배출된다고 해요. 대장암의 초기 증상 중 한 가지는 방귀 냄새입니다. 냄새가 평소보다 훨씬 심하고 발생 횟수가 전과 다르다면 체크해 보아야 해요.


      9. 구토를 합니다.
      소화불량으로 인한 구토는 정상이며 시간이 지기 마련입니다. 구토는 우리 몸의 탈수 및 피로 또 산도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때문에 이어진다면 점검이 필요해요. 다양한 가지 건강 문제로 인한 구토는 여러 가지 원인이 있지만 결장 세포가 비정상적으로 움직이고 구토가 지속되면 대장암 초기 증상의 원인일 수도 있습니다.

      대장암 초기증상


      10. 빈혈이 생긴다.
      빈혈은 신체의 세포에 산소를 운반하는 적혈구의 감소로 인해 발생하는 질병 중 한 가지입니다. 빈혈이 있는 사람들은 종종 매우 피곤함을 느낀다 잘 자거나 잘 먹더라도 피로를 풀기 힘든 증상이 있습니다. 빈혈은 유전적이거나 영양학적이거나 대량 출혈로 인해 발생할 수 있지만 대장암의 징후 중 한 가지일 수도 있습니다.
      대장암 원인
      대장암 이유는 유전적인 요인과 환경적인 요인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가족 중 누군가가 대장암 또한은는 다른 암이 걸린 적이 있다면 암에 걸릴 확률이 일반 사람들보다 높으니, 건강검진을 꾸준히 해주시는 것이 중요해요.
      환경적인 요인으로는 평소에 섭취하는 음식과 생활 생활습관과 관련이 가장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대장 용종이 생기면 크기에 즉. 암으로 발생할 수도 있는 가능성이 있습니다. 보통 내시경으로 발견이 되는데, 용종의 크기가 클수록 암으로 발전 가능성이 크다는 것을 확인해 보자.
      고기를 굽거나 튀기는 때에는 높은 온도에서 고기가 조리될 때 발암물질이 나오게 돼요. 이 발암물질이 대장암 원인이 되기도 해요.
      운동 부족도 큰 비율로 대장암 원인이 됩니다. 활발한 신체활동은 장 운동도 활발하게 만들어 대변 시 발암물질이 생기면 그 물질이 장의 점막과 접촉하는 시간을 줄어들게 만듭니다.
      대장암 원인으로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하는 것은 고기 섭취라고 합니다.. 특히 붉은색 육류가 가장 높은 비율로 대장암 원인이 됩니다. 이러한 동물성 지방은 대장 내 담즙산의 양을 증가시키는데, 대장 내 세균이 이를 분해해 독성 대사산물을 만들게 됩니다. 이것이 대장 세포를 손상시키게 돼요. 식사 시 내가 너무 고기를 많이 먹지 않았나 생각해 보시기를 권한다.
      과일과 야채 등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이 부족해도 대장암 원인일 수 있습니다.. 섬유질이 장 내 발암물질을 희석시키기 그리해서 평소에 섬유질 섭취를 생활화하시는 편이 좋아요.

      갑상선암 증상 치료방법

       

      갑상선암 증상 치료방법

      갑상선은 목 중앙에 자리하고 목을 나비 모양으로 덮고 있는 모양입니다. 갑상선은 우리 신체에서 갑상선 호르몬과 칼시토닌을 생성하는 기관입니다. 갑상선 호르몬은 체온과 대사활동을 조정

      qufdlsk.huswm.com

      마그네슘 효능 및 부작용 총정리

       

      마그네슘 효능 및 부작용 총정리

      마그네슘은 우리 신체에서 굉장히 주요한데요. 마그네슘 결핍은 일반적으로 혈액 검사로 관찰할 수 있겠지만 중등도에서 높은 수준의 마그네슘 결핍만 감지할 수 있다. 혈액 수치가 정상이더라

      qufdlsk.huswm.com

       



    Designed by Tistory.